티스토리 뷰

목차



    영화의 정보와 줄거리

    2017년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로 픽사가 제작했으며, 《카 3: 새로운 도전》(Cars 3)는 6년 만에 돌아온 카 시리즈의 세 번째 영화로 2006년 《카》, 2011년 《카 2》에 속편에 해당한다. 잘 나가던 슈퍼카, 이젠 똥차 취급?! 1편과 동일하게 트레일러 안에서 레이스를 준비하는 맥퀸의 "스피드, 나는 스피드야!" 독백으로 시작한다. 이어진 경주에서 맥퀸은 절친 바비 스위프트, 칼 웨더스 등과 함께 레이스를 순수하게 즐기고 친구이자 라이벌끼리 엎치락뒤치락하며 여유와 품격을 가진 선임 선수로서의 모습을 보여준다. 트레일러에서의 독백부터 흥겨운 음악에 맞춰 질주하는 장면은 1편을 오마주한 장면이다. 그러다 어느덧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평소처럼 맥퀸이 선두를 차지하나, 경기 최후반에 신인 레이서가 속력을 갑자기 올리더니 마지막 바퀴에서 맥퀸-바비-칼을 추월하고 곧바로 우승을 차지한다. 어리둥절한 맥퀸은 레이스가 끝난 후 바비에게 그가 누구냐고 물어보자, 칼과 바비는 그 신인이 잭슨 스톰이라고 알려준다. 전 세계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던 레이싱계의 전설 맥퀸. 어느 날 최첨단 기술로 무장한 스톰이 화려하게 데뷔를 하고, 다음 경기에서 스톰은 레이스 시작 전부터 맥퀸에게 건방을 떤다. 출발 신호가 떨어지자 맥퀸은 바로 선두를 잡지만, 곧바로 추월당해 또 스톰에게 패배한다. 스톰이 연속해서 레이스에서 우승할수록 레이스 후원사들도 신세대 레이서들에게 주목하고, 차세대 레이서들이 늘어나면서 맥퀸은 점점 승기를 잡기 어려워져 결국 모든 경기의 우승은 스톰이 차지한다. 맥퀸은 자신을 간접 디스하며 인터뷰를 하는 스톰을 보고 쓸쓸한 표정을 지으며 떠난다. 맥퀸은 다시 정신을 차리고 속력을 내보지만, 스톰을 비롯한 신세대 레이서들의 스피드를 따라갈 수가 없었다. 맥퀸은 마지막 발악으로 엔진 출력을 한계까지 높이면서 어떻게든 따라잡아보려 하지만, 결국 무리하게 달린 나머지 오른쪽 뒷바퀴 타이어가 터지면서 나면서 그립을 잃고, 맥퀸은 경기 도중 무리를 하다 치명적 부상까지 입는다. 절망에 빠진 맥퀸은 실력파 트레이너 크루즈를 만나 새로운 도전에 나서지만 안 맞아도 너무 안 맞는 크루즈와의 훈련은 맥퀸을 또다시 어려움에 빠트리는데... 완벽한 반격을 위한 최후의 도전이 시작된다!.

    Cars3의 주요 등장인물

    트랙의 심장이자 영혼 주인공이자 사랑받는 베테랑 레이서인 Lightning McQueen은 Cars 3에서 다시 한번 중앙 무대에 올랐습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Owen Wilson이 목소리를 맡은 McQueen은 차세대 하이테크 레이서들과 경쟁하면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번 편에서 McQueen의 캐릭터는 시간의 흐름과 그에 따른 불가피한 변화에 맞서 싸우면서 상당한 발전을 겪습니다. 영화는 경험과 지혜가 기술 발전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노력하는 McQueen의 여정을 아름답게 탐구합니다. McQueen이 자기 의심과 싸우고 경주 세계에서 자신의 위치를 ​​재정의하기 위해 과거로부터 영감을 찾는 동안 청중은 감정의 롤러코스터에 휩싸입니다. 크루즈 라미레즈는 크리스텔라 알론조가 성우를 맡은 맥퀸의 팬으로 자라난 새로운 여성 트레이너입니다. 영화 속 맥퀸이 잭슨 스톰을 이기기 위해 훈련을 도와줍니다. 모든 면에서 선구자 McQueen의 자기 발견 여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활기차고 결단력 있는 트레이너인 Cruz Ramirez. 크리스텔라 알론조(Cristela Alonzo)의 목소리를 맡은 크루즈는 고정관념에 도전하고 장벽을 뛰어넘는 캐릭터로 영화에 상쾌한 역동성을 선사합니다. McQueen의 색다른 트레이너인 Cruz는 Cars 세계에 다양성을 더하고 모든 연령대의 청중에게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잭슨 스톰은 맥퀸보다 훨씬 빠르고 맥퀸을 재친 차세대 레이싱카의 선두 주자입니다. 레이싱 우수성의 최첨단 Cars 3에서 적대자로 소개된 Jackson Storm은 매끄럽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레이싱의 얼굴을 대표합니다. Armie Hammer의 목소리를 맡은 Storm은 스포츠의 진화를 구현하여 McQueen과 같은 전통적인 레이서들을 뒤흔들었습니다. 최첨단 디자인과 어울리는 태도를 갖춘 Storm은 우리가 사랑하는 영웅에게 엄청난 도전을 제시합니다. 캐릭터의 중요성은 그의 경주 능력뿐만 아니라 자동차 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대해 그가 제공하는 논평에도 있습니다. 스톰은 전통과 혁신의 교차점에 대한 논쟁을 촉발하여 이야기에 깊이를 더하고 그를 카 프랜차이즈에 기억에 남는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카 3: 새로운 도전의 핵심과 교훈

    Cars 3의 핵심에는 자기 발견과 재창조라는 강력한 주제가 있습니다. 사랑받는 경주용 자동차인 라이트닝 맥퀸(Lightning McQueen)은 피할 수 없는 노후화 과정과 새로운 세대의 레이서들의 등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개인 생활과 직업 생활에서 직면하는 어려움을 반영합니다. 라이트닝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내면의 강점을 변화하고 적응하고 재발견해야 하는 필요성에 자주 직면합니다. 영화는 변화를 수용하고, 과거를 버리고, 더 나은 자신으로 진화하는 것의 중요성을 아름답게 보여줍니다. Cars 3에서는 무덤 너머에서도 라이트닝의 멘토 역할을 하는 현명하고 노련한 캐릭터인 Doc Hudson을 소개합니다. 인생에서 멘토링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노련한 동료든, 현명한 가족이든, 심지어 예상치 못한 지도의 원천이든, 멘토가 있으면 귀중한 통찰력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영화는 우리보다 먼저 길을 걸어온 사람들로부터 지침을 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Doc의 가르침을 통해 Lightning은 경주뿐만 아니라 삶의 더 넓은 원칙에 대해서도 배우며 개인 및 직업적 발전에 있어서 멘토링의 혁신적인 영향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남깁니다. Lightning의 여정은 열정적인 트레이너인 Cruz Ramirez와 힘을 합치면서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합니다. 이들의 협력은 팀워크, 신뢰, 그리고 모든 팀원이 고유한 강점을 발휘한다는 믿음의 힘을 보여줍니다. 인생의 큰 계획에서 우리가 형성하는 관계와 우리가 구축하는 팀은 우리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